노트 세 권과 통장 여섯 개가 만들어내는
기적 같은 재테크 성공 노하우!
가정경제를 책임지는 평범한 주부도 가능한 재테크의 정석을 담았다!
주부에게 재테크란 쉽지 않은 일이다. 더군다나 재무 설계는 더욱더 낯설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라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재무 설계!
어떻게 하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을까?
이 책 『50만 원의 기적』은 평범한 전업주부인 이미래가 같은 아파트에 사는 오혜안을 만나 재테크에 눈뜨는 과정을 통해 재무 설계 방법은 물론 경제 상식을 알아가는 재미 또한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재테크 초보자들에게 어려운 경제 용어와 뉴스, 숫자의 나열이 아닌 ‘왜 재테크를 해야만 하는지’ 돈에 대한 철학을 자연스럽게 일깨우고, 누구나 어려움 없이 시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재테크 노하우를 전한다.
★ 가계부는 무슨! 돈 나가는 데가 빤한데 그거 적는다고 뾰족한 수가 생기나?
★ 매달 월급 통장에서 빠져나가는 카드 값만으로도 저축은 상상조차 할 수 없어!
★ 할인 마트만 고집하는 알뜰한 나인데 왜 도무지 저축은 할 수 없는 걸까?
★ 재무 설계? 그건 특별한 사람들만 받는 거 아냐?
이 책은 50만 원의 종자돈이, ‘아끼는 방법’, ‘모으는 방법’, ‘능력을 키우는 방법’의 비밀이 담긴 세 권의 노트와 만나며 펼쳐지는 효과를 드라마틱하게 들려주는 재테크 소설로, 높은 가독성을 자랑한다. 각각의 목적에 맞도록 여섯 개의 통장에 나누어 운용하는 이야기를 통해 독자가 자신의 가계에 맞는 재무 설계를 스스로 만들어갈 수 있게 이끌기도 한다. 노트 세 권과 50만 원으로 시작된 작은 재테크가 한 가정의 미래를 얼마나 건실하게 설계해나갈 수 있는지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이 책은 막막하게 가계부만 움켜쥐고 있는 주부들과 재테크 초보자들을 위한 명쾌하고 즐거운 경제서이다.
류재운ㆍ허영미
경제경영, 자기계발 전문 콘텐츠와 어린이 전문 콘텐츠 개발자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알짜배기 신혼부부 재테크』,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생체 모방 이야기 33가지』, 『경제위기, 내 돈을 지켜라』, 『다윈코드』 등이 있으며, 『열두 살 키라의 만화 경제 교과서』의 시나리오작가, 『돈 걱정 없는 노후 30년-재테크 이야기』의 구성작가로 참여했다. 그 밖에도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등 학습법과 자기계발 서적의 구성작가로 활동 중이다.
감수자 소개
최성우
성균관대 MBA 과정 경영학 석사. France Bordeaux Business School에서 재무를 전공했다. NAVER 금융 ‘전문가칼럼’, Daum 금융플라자 ‘머니닥터’, Economist 전문가 비평 등 칼럼니스트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현재 삼성전자 Live 재테크 칼럼을 연재 중이다.
저서로는 『은행사용설명서』, 『대한민국 30대, 재테크로 말하라』, 『은행의 비밀 52』, 『30대, 30년 후 가난하지 않게, 풍요롭게 사는 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