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9 0 0 24 0 0 10년전 0

부하직원이 말하지 않는 진실

”내가 언제 일을 이런 식으로 하라고 했어?“ 너무나도 다른 리더와 부하직원의 마음, 그들의 대화에는 통역이 필요하다! 부하직원이 리더의 책상 위에 당장 올려놓고 싶은 책 ★ 분위기가 침체되면 회식부터 하고 보는 리더 VS 직원들에게는 연장근무일 뿐인 회식! ★ 곁에 데리고 쓸 만한 인재가 없다며 헤드헌터를 맹신하는 리더 VS 외부에서만 인재를 찾으려는 리더를 보고 하루하루 퇴화되는 부하직원 ★ 공개적으로 일부 직원만을 칭찬하는 리더 VS 칭찬받지 못해 좌절을 느끼는 부하직원 분위기만 침체되면 회식부터 하고 보는 리더, 하지만 직원들에게는 장소만 바뀐 연장근무일 뿐 피로감만 쌓인다. 리더의 공개적인 칭찬을 받은 직원은 조직 내 공공의 적이 되고, 칭찬을 듣지 못한 직원들은 좌절감을 느낀다..
”내가 언제 일을 이런 식으로 하라고 했어?“
너무나도 다른 리더와 부하직원의 마음, 그들의 대화에는 통역이 필요하다!
부하직원이 리더의 책상 위에 당장 올려놓고 싶은 책

★ 분위기가 침체되면 회식부터 하고 보는 리더 VS 직원들에게는 연장근무일 뿐인 회식!
★ 곁에 데리고 쓸 만한 인재가 없다며 헤드헌터를 맹신하는 리더 VS 외부에서만 인재를 찾으려는 리더를 보고 하루하루 퇴화되는 부하직원
★ 공개적으로 일부 직원만을 칭찬하는 리더 VS 칭찬받지 못해 좌절을 느끼는 부하직원

분위기만 침체되면 회식부터 하고 보는 리더, 하지만 직원들에게는 장소만 바뀐 연장근무일 뿐 피로감만 쌓인다. 리더의 공개적인 칭찬을 받은 직원은 조직 내 공공의 적이 되고, 칭찬을 듣지 못한 직원들은 좌절감을 느낀다. 쓸 만한 직원이 없다며 헤드헌터를 맹신하는 리더에게는 능력을 개발하지 않고 하루하루 퇴화되어가는 직원들만 생겨난다.
이처럼 조직 내에서 상사와 부하직원 간의 동상이몽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가는 조직에서 이와 같은 반목 현상이 벌어지는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 리더십과 조직개발 전문가인 저자는 이 문제를 경영 현장에 존재하는 착각에서 비롯된 현상이 소통의 부재로 이어진 것이라 설명한다. 그리고 이 책에 리더와 부하직원이 대립하게 만드는 문제점들과 원인, 해결법을 26가지로 나누어 담아냈다.
진정한 리더란 부하직원의 마음을 꿰뚫어 소통할 수 있는 건강한 시선을 가진 사람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리더가 부하직원의 마음을 알아야 하는 문제 상황들과 답을 명쾌하게 전한다.『부하직원이 말하지 않는 진실』은 조직 내에서 소통의 문제로 힘들어하는 리더와 직원들 모두에게 현명한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팀과 리더 이야기’ 대표
‘사람과 조직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하이 퍼포먼스 창출을 돕는다’는 미션으로 개인의 역량개발과 리더십개발, 그리고 조직 변화에 몰두하고 있는 인적자원개발(HR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및 조직개발(Organization Development)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교에서 Human Resources Development(인력개발)과 Organization Development(조직개발)을 전공했다. 약 20여 년간 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 등 여러 기업에서 일하며 다양한 변화 프로젝트와 임직원들의 역량개발 프로그램들을 직접 디자인해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탄탄한 이론적 배경과 오랜 기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현장에서 역량개발과 조직 변화를 위해 누구라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이면서도 실용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CBS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머리에 피도 마르지 않은 분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는 등 국내 유수 기업과 여러 매체에서 개인과 조직 역량 향상에 관한 활발한 강연과 퍼실리테이션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경영경제 분야의 베스트셀러 저자로서 『따뜻한 변화 에너지, 소통』『A플레이어』『팀으로 일하라』『앞으로 뭐 하고 살지?』『처음 리더가 된 당신에게』 등의 다양한 저서를 펴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