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0 0 0 27 3 0 8년전 0

친절한 인문학 길잡이

일상의 행복을 위한 친절한 인문학 여행 우리가 살아갈 날들은 어떤 책을 읽었는지에 달려 있다 그것이 지금 인문고전을 읽어야 하는 이유이다 인문학의 열기가 뜨겁다. 관련 강연이 열리자마자 사람들이 들어차고, 다양한 인문 서적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출간되고 있다. 기업의 인사시험에도 인문학 관련 소양을 묻는 문제들이 빠지지 않는다. 이처럼 인문학 열풍이 거센 지금 아무런 준비 없이, 단순히 지식을 쌓기 위해 머리로만 인문학을 배우고자 한다면 그 방대함과 난해함으로 인해 제대로 시작도 하기 전 배움을 포기할 수 있다. 이 책 『친절한 인문학 길잡이』의 저자 경이수는 인문학은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보듬어야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인문학이란 소크라테스나 공자를 알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세..
일상의 행복을 위한 친절한 인문학 여행
우리가 살아갈 날들은 어떤 책을 읽었는지에 달려 있다
그것이 지금 인문고전을 읽어야 하는 이유이다

인문학의 열기가 뜨겁다. 관련 강연이 열리자마자 사람들이 들어차고, 다양한 인문 서적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출간되고 있다. 기업의 인사시험에도 인문학 관련 소양을 묻는 문제들이 빠지지 않는다. 이처럼 인문학 열풍이 거센 지금 아무런 준비 없이, 단순히 지식을 쌓기 위해 머리로만 인문학을 배우고자 한다면 그 방대함과 난해함으로 인해 제대로 시작도 하기 전 배움을 포기할 수 있다.
이 책 『친절한 인문학 길잡이』의 저자 경이수는 인문학은 머리가 아닌 마음으로 보듬어야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고 말한다. 인문학이란 소크라테스나 공자를 알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배우고 결국에는 나 자신을 알아가는 공부이기 때문이다.
인문학을 처음 시작하는 독자들을 위해 이 책은 지금의 우리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고민들, 공감할 수 있는 질문들로 이야기를 시작하며 인문학을 공부하는 첫걸음으로 ‘인문고전 읽기’를 제시한다. 우리네 인생과 일상을 보다 쉽고 실감나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인생의 15가지 질문들과 고전들을 결부시켜 마음으로 고전을 이해하고 자기 자신을 알아가도록 이끈다. 친절하고 자상하게 인문학 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이 책을 통해 인생이란 과연 무엇이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스스로 깨닫게 될 것이다.
인생에서 흑역사를 쓰고 있을 무렵 우연히 『행복의 정복』이라는 책으로 새 삶의 의미를 강렬히 깨달았고, 그것을 계기로 쉼 없이 인문고전 서적을 탐독하기 시작했다. 고전을 통해 인생과 세상을 보다 통합적이고 본질적으로 꿰뚫어볼 수 있다며 가장 오래된 책이 가장 실용적인 책이라고 강조한다. 인류의 보물과도 같은 책들이 책장 속에서 깨어나 우리의 삶 속에서 펄떡펄떡 살아 숨 쉬게 하고자 이 책을 집필하기에 이르렀다.
행복한 인생 설계를 주제로 한 다수의 특강(강남대, 한국외대, 경희대, 동아대, 매탄고, 고용센터 등)을 해왔고, 영국 교육 자선단체 Life Academy의 생애설계사(Life Planner) 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고전문학과 우리네 일상을 나누는 ‘책 읽어주는 여자, 경이수의 문학카페’를 통해 여러 애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삼성그룹 패밀리삼성의 명예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영화와 인문고전에 대한 칼럼을 다수 게재하였다.
스스로를 월급쟁이이자 글쟁이인 ‘샐러리라이터(SALARY+ WRITER)’라 칭하는 그는 일하며, 꿈꾸며, 사랑하며, 행복하고자 애쓰는 이들을 위해 오래도록 글을 써나가는 것이 목표이다. 저서로는 밥벌이에 고단한 이들을 위한 쉼표 같은 책,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가 있다.

ㆍ블로그 blog.naver.com/kyungisulove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