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9 0 0 23 3 0 7년전 0

천만 관객의 비밀

천만 명을 사로잡은 흥행의 고수들은 어떻게 일하는가? 천만 영화감독들에게 배우는 ‘열정’, ‘협업’, ‘공감’의 기술 〈왕의 남자〉, 〈해운대〉, 〈도둑들〉, 〈변호인〉 등, 천만 명의 선택을 받아 흥행한 ‘천만 영화’들의 성공 비밀은 무엇일까? 대중의 시선을 잡아끌어 선택받는 히트작들에는 어떤 법칙이 숨어 있을까? 15년간 영화평론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해온 이 책의 저자 최광희는 수많은 영화들의 흥망성쇠를 지켜보며 대중의 선택을 받아 흥행이라는 성과를 창출해내야 하는 것이 비단 영화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시사점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영화라는 거대한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과정은 우리가 비즈니스에서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
천만 명을 사로잡은 흥행의 고수들은 어떻게 일하는가?
천만 영화감독들에게 배우는 ‘열정’, ‘협업’, ‘공감’의 기술
〈왕의 남자〉, 〈해운대〉, 〈도둑들〉, 〈변호인〉 등,
천만 명의 선택을 받아 흥행한 ‘천만 영화’들의 성공 비밀은 무엇일까?
대중의 시선을 잡아끌어 선택받는 히트작들에는 어떤 법칙이 숨어 있을까?

15년간 영화평론가로서 다양한 활동을 해온 이 책의 저자 최광희는 수많은 영화들의 흥망성쇠를 지켜보며 대중의 선택을 받아 흥행이라는 성과를 창출해내야 하는 것이 비단 영화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시사점을 가지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영화라는 거대한 프로젝트가 완성되는 과정은 우리가 비즈니스에서 목표를 세우고 실행하는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왜 어떤 영화는 성공하고 어떤 영화는 실패하는지’, ‘흥행 영화를 만들어낸 감독들에게서 발견되는 공통분모는 무엇인지’, 이에 대한 답을 찾아가며 우리가 속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만한 교훈점을 찾아 이 책 『천만 관객의 비밀』에 담아냈다.
〈왕의 남자〉 〈사도〉의 이준익 감독, 〈해운대〉 〈국제시장〉의 윤제균 감독, 〈도둑들〉 〈암살〉의 최동훈 감독,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을 비롯해 천만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의미 있는 흥행 성공을 거둔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진모영 감독, 〈스물〉의 이병헌 감독의 이야기가 생생한 현장감과 함께 이 책 속에 녹아 있다. 뿐만 아니라, 흥행을 만들어내기 위해 개입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이야기까지 더해져 성공적인 성과를 창출해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아 흥행으로 이어지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독자 각자의 직무 분야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탐색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려대학교 역사교육과를 졸업하고 1995년부터 2000년까지 뉴스전문채널 YTN에서 방송 기자로 일했다. 2001년 창간한 영화주간지 〈FILM 2.0〉의 취재팀장으로 옮기면서 본격적으로 영화와의 인연을 시작했다. 〈FILM 2.0〉에서 주로 흥행 분석과 영화 산업 관련 기사를 많이 쓰면서 자연스럽게 영화 흥행의 함수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것이 이번 책 『천만 관객의 비밀』의 자양분이 되었다. 2007년부터 프리랜서 영화 평론가로 다양한 영화 프로그램의 작가와 출연자로 활동해왔으며 강연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센스 & 난센스(2012)』, 『무비스토커(2013)』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