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4 0 0 20 0 0 8년전 0

샤오미처럼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 샤오미! 샤오미의 성장 배경과 성공 전략을 객관적으로 밝혀낸 유일한 책 파괴적􀀁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매뉴얼! 이 책 『샤오미처럼』은 창업 5년 만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 한 괴물 기업, 샤오미의 성장 배경과 성공 전략을 객관적이고도 명쾌히 풀어놓은 책이다. 현재 샤오미는 중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이다. 샤오미의 신제품이 출시 되면 세계의 언론과 SNS는 연일 샤오미 관련 사진과 경이로운 매출 기록들로 들썩인다. 샤오미는 이제 단순히 큰 매출을 올리는 회사가 아닌 ‘샤오미 팬덤’ 현상까지 몰고 다니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 샤오미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 샤오미!
샤오미의 성장 배경과 성공 전략을
객관적으로 밝혀낸 유일한 책
파괴적􀀁 혁신을􀀁 이끄는􀀁 스타트업􀀁 매뉴얼!

이 책 『샤오미처럼』은 창업 5년 만에 중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4위를 차지
한 괴물 기업, 샤오미의 성장 배경과 성공 전략을 객관적이고도 명쾌히 풀어놓은 책이다.
현재 샤오미는 중국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이다. 샤오미의 신제품이 출시
되면 세계의 언론과 SNS는 연일 샤오미 관련 사진과 경이로운 매출 기록들로 들썩인다. 샤오미는 이제 단순히 큰
매출을 올리는 회사가 아닌 ‘샤오미 팬덤’ 현상까지 몰고 다니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
샤오미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인터넷 태풍을 타고 날아올라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샤오미의 최종 목표는 여
타 다른 기업들이 추구하는 스마트폰 판매 수익이 아니다. 그들은 자체 소프트웨어인 ‘미유아이(MIUI)’라는 강력한
무기를 앞세워 모바일 인터넷 포털 및 사물인터넷 시장의 경쟁력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미유아이로 통합된 샤오미
생태계를 위한 판매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샤오미가 이러한 시스템을 갖추고 미래를 준비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지금껏 샤오미의 성장에 관한 비밀을 객관적으로 풀어내고, 나아가 샤오미가 추구하는 미래 전략을 체계적으로 분
석한 책은 없었다. 맹목적인 비판이나 칭송이 아닌, 객관적이고도 날카로운 관점으로 샤오미의 과거와 현재 그리
고 미래를 정리한 책이 필요하다. 이 책 『샤오미처럼』은 샤오미의 성공 비결은 물론, 샤오미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전략과 노하우들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으며, 그들이 준비하고 있는 ‘샤오미 생태계’에
대해서도 거침없이 파헤치고 있다. 더불어 샤오미를 포함한 중국의 IT 산업 전반과 관련 회사들에 대한 현실적이
고도 유용한 정보를 담았다.
그저 ‘짝퉁 애플’, ‘저가⦁저품질의 메이드인 차이나’라고만 여겼던 샤오미의 성장을 통해 세계 IT 강국인 한국은
무엇을 준비하고 어떻게 발전시켜야 할지 중요한 화두를 던지는 책이다. 중국 IT 업계에서 깊은 조예와 식견으로
활발한 기고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의 필력이 더해져 군더더기 없이 핵심을 전하며 탁월한 가독성을 자랑한다. 샤
오미의 거대한 성장의 이유를 알고자 하는 일반 독자들은 물론 미래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기업과 기업인들, 샤오
미처럼 ‘파괴적 혁신’을 꿈꾸는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책이다.
‘반석지심’, 반석처럼 굳은 마음이란 뜻의 필명이다. 본명은 왕빈(王斌). 칭다오(靑島)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현
재 IT전문 칼럼니스트, 시장분석전문가, 전략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왕이, 시나, 텐센트, 소후, 바이두 등
중국 주요 포털사이트에 IT 전문 기사를 발표하고 있으며, 〈세계경영인World Executive〉, 〈중국재경보〉,
〈과기일보〉, 〈중국기업가〉, 〈중국경영보〉, 〈중국전자보〉, 〈IT시대주간〉, 〈CNET 차이나〉 등 유명 온오
프라인 매체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특히 통신, IT, 인터넷, 전자상거래, 모바일 분야에 대한 조예가 깊다.
그의 예측은 대부분 현실이 됐다. 그는 남들보다 앞서 ‘인터넷이 일상생활을 지배할 것이다’, ‘데이터가 3G 발전을
주도할 것이다’, ‘일부 글로벌 브랜드의 쇠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파생상품의 등장’, ‘IT 산업이 주도하
는 새로운 융합의 시대 도래’를 예측했다. 지금 우리는 이미 인터넷이 모든 산업과 일상을 연결하는 사물인터넷
시대에 살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